이제 설치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실행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하여 새로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의 생성 시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 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1. Application name: 프로젝트를 생성할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첫 글자는 대문자로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2. Company Domain: 생성한 앱을 Play store 에 올렸을 때 보여지는 명입니다.
3. Project location: 프로젝트의 생성 경로 입니다. 일반적으로 내 사용자 밑에 AndroidStudioProjects 폴더가 형성되고 그 밑에 Application name으로 형성 됩니다.
4. Package name: 일반적으로 Company Domain과 Application name의 역순 조합으로 생성됩니다.
여기까지 입력을 한 뒤 다음으로 넘어가면 Target Android Devices라고 타겟으로 삼을 안드로이드 장치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당연히 모바일용 앱 제작이 목표이기 때문에 Phone and Tablet 에 체크를 하고 Minimum SDK를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여기서 Minimum SDK는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최소 SDK 버전입니다. (만약 어느 정도를 Minimum SDK로 선택할 지 고민된다면 Help me choose 를 눌러서 현재 안드로이드 OS 점유율을 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현재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OS 점유율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핸드폰이 어떤 버전의 OS를 쓰고 있는지는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위의 분포도 순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위 6.0 마쉬멜로우(Marshmallow) 31.2%
2위 5.1 롤리팝(Lollipop) 23.3%
3위 4.4 킷캣(KitKat) 18.8%
이제 타겟을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Add an Activity to Mobile 이라고 해서 어떤 Activity를 가지고 시작할지를 묻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Activity를 선택하여 넘어가면 Configure Activity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Configure Activity 에서는 Activity class에 사용할 Activity Name 과 Layout Name을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Component installer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구성에 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빌드되고 새 프로젝트가 형성이 됩니다. 다음에는 디버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가상디바이스를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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