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왜 다시 추천하는 글을 쓰는가 한다면 그 사이에 몇가지 바뀐 사항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잠깐 혹시라도 기존에 썼던 글을 못보셨던 분 들을 위해 다시 글을 써보자면 퀴즈 어플로는 잼라이브, 더퀴즈라이브 와 같은 어플 들이 있습니다.
이런 류의 어플은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이 되며 한명의 퀴즈 진행자를 두고 여러명의 유저가 동시에 진행을 하게 됩니다. (퀴즈 문제 수는 잼라이브가 총 12문제로 진행이 되고 더퀴즈라이브가 총 10문제로 진행이 됩니다.)
그후 최종라운드까지 다 맞추게 되면 해당 라운드까지 살아남은 모든 인원에게 상금을 나누어서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ex. 100만원 상금일 경우 10명이 살아남았을 때 = 1인당 10만원 상금 지급)
개인적으로는 두 어플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 둘 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잼라이브의 장점에는 평균 10만명이상의 유저가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가장 규모가 크기 때문에 상금역시 큽니다. 보통 상금이 200 만원~1000 만원 가량을 걸고 진행을 하고 출금 역시 5000원 이상부터는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 획득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퀴즈라이브는 위에서 언급한 잼라이브와 비교하면 상금 규모에 있어서나 출금 조건이 부족합니다. 상금 규모는 100만원~300만원 수준이고 출금은 50000 원으로 금액을 획득하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대신 더퀴즈라이브는 친구 초대를 할 시에 기본적으로 초대한 사람과 초대 당한 사람에게1000원을 지급해 주고 10명을 초대할 경우 15000원을 지급해 줍니다.(이 글을 쓰게 된 제일 큰 요인입니다. 기왕 시작하실 때 제 친구추천 코드 651xj2 입력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잼라이브에 비해 참가 인원이 적기 때문에 상금을 나눠갖는 인원수가 적어서 더 큰 상금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보통 1만명~2만명 사이의 참가자로 시작하기 때문에 잼라이브의 1/5~1/10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매일 퀴즈가 끝난 뒤 출석체크로 200원 이나 하트를 지급하여 꾸준히만 할 경우 차곡차곡 돈을 버는 재미를 느끼게끔 해 줍니다.
이러한 더퀴즈라이브는 기존 1기 멤버였던 퀴즈여신 신고은, 퀴즈요정 박슬기, 정성호 3MC 체제에서 현재는 신고은, 박슬기, 전수형, 배혜지 으로 4MC 체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사진에서 느껴졌을지 모르겠지만 4명의 개성적인 MC 들이 각자의 스타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굳이 찝어서 이야기 하자면 제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털털한 매력의 신고은, 유저들과 잘 노는 박슬기, 완숙한 진행의 전수형, 막내딸 같은 매력의 배예지)
퀴즈 운영도 직장인의 짧은 점심시간을 고려하여 평일 점심(12시40분)에는 5문제에 동일한 상금으로 진행하는 스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녁(오후 9시30분)에는 10문제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하면서 더퀴즈초이스 등을 통해 유저와도 계속적인 소통을 하고 더퀴즈투게더와 같은 다양한 운영방식도 접근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발전해 나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용하는 유저 수가 주춤해 진것 같은데 많이 퍼져나가서 퀴즈에 자신 있으신 분이나 꾸준히 접속해서 용돈 벌이를 하실 분들이 늘어나게 되어 더 많은 상금으로 흥해지는 더퀴즈라이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글 마치기 전에 다시 한번 추천인 부탁드립니다. 651xj2
댓글 없음:
댓글 쓰기